(오진승,이낙준,이창윤 선생님)_닥터프렌즈 리뷰

리뷰/유튜브 리뷰|2019. 2. 11. 14: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유튜브가 정말 핫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유튜브를 새로 시작하려는 사람들도 정말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유튜브에서 제가 평소 즐겨보는 채널에 대한 리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그 스타트를 끊을 유튜버는 바로바로 닥터프렌즈입니다.

(줄여서 닥프라고도 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의대생이다 보니 자연스레 관심이 가는 채널입니다.

 

 

이렇게 '닥터프렌즈'검색을 해서 들어가보면은... (헉! 구독자가 무려 13만..)

 

보시는 바와 같이 정말 다양한 영상들이 올라와있습니다.

 

 

3명의 의사분께서 진행을 하시는데 기존의 유튜브에서 볼 수 없었던 참신한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낙준 선생님과 우창윤 선생님은 대학 동기이시고, 오진승선생님과는 군대 훈련소에서 만나셨다고 합니다.)

 

첫 영상을 올린 날짜는 작년2018년 5월 22일 입니다.

지금이 2019년2월이니까...

대략 10개월 정도만에 13만을 달성하셨습니다.

 

 

 

작년 목표가 1만명이었다고 언급하셨는데 정말 대단한 상승이었습니다. 

(ㄷㄷ 무려13배)

 

가장 조회수가 많은 영상은 라이프 리뷰영상입니다.

 

의사만이 이야기할 수 있는 CPR, asystole, defibrillator 등등.. 을 언급하며 리뷰하시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흥미를 느끼고 보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의학적 이야기 외에도 재밌는 포인트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자막!!

 

우창윤 선생님의 아내분께서 (아마도 디자이너분이실꺼예요) 직접 편집을 하시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위에 처럼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재밌게 살리고, 아래 사진처럼 간혹 나오는 아재드립은 웃음을 유발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의사분은 오진승 선생님입니다.

 

오진승 선생님께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신데요, 그래서인지 푸시는 썰도 너무 재미있고 나긋나긋 말씀하시는 톤이 듣는 사람이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물론 이낙준, 우창윤 선생님 두분도 정말 재밌으십니다.ㅎㅎ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오후9시에 업로드입니다.

 

(제가 유일하게 알림 설정해놓는 채널입니다.)

 

의사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일반인분들도 흥미롭게 의사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의학적 상식도 알고 갈 수 있는 건강한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유튜브 "닥터프렌즈" 리뷰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편) '로이어프렌즈' 리뷰 

 

(손병구, 이경민, 박성민 변호사)_로이어 프렌즈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유투버는 '로이어 프렌즈' 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닥터프렌즈' 촬영+편집을 하시는 '심혜리' 디렉터님이 같이 운영하신다고 해요. '로이어 프렌즈'가 만들어진지 얼

medico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